티스토리 뷰

건강

다이어트 성공방법,걷기운동과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9. 29. 17:12

다이어트 성공방법,걷기운동과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

 

다이어트 성공방법 많이들 노력하시는 부분이며 특히 걷기운동과 다이어트 성공방법 상당히 중요하며 체지방 감량에 효과과 좋으며 힘껏 달리는 것보다 오히려 빨리 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평가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필요한 지방을 연소하려면 충분한 산소가 필요하며 지방을 태우려면 적어도 30분 이상 움직여야 하며 빨리걷기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바르게 걷기운동으로 발뒤꿈치,발바닥,엄지 발가락 순으로 바닥에 닿도록 하는것이 좋으며 운동량에 비해 연소되는 체지방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꾸준한 운동자극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유산소운동

 

산소를 사용하여 산화작용을 통해서 에너지를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에너지를 근육에 공급하여 주는 방식이며 대사과정은 에너지원과 산소가 세포벽을 통과하여 미토콘드리온이라는 세포내소기관 내에서 산소를 이용하여 복잡한 과정을 거쳐 에너지를 합성합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다량의 에너지원을 생산할 수 있으며 낮은 강도의 운동인 걷기 운동,조깅,사이클링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무산소 운동

 

산화작용과 관계없이 근육내 글리코겐의 반응에 의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이를 근육에 공급하는 방식 이며대사과정은 에너지원이 세포질내에서 산소를 이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합성합니다.

 

산소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과정이 간단하고 빠르며 즉각적 이며 대개 2~3초에서 10초 이내에 끝나는 운동들 즉, 강한 힘을 내는 운동이 이에 속하며 투포환, 원반, 헤머던지기,100미터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