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피부트러블관리 여드름원인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9. 5. 09:36

피부트러블관리 여드름원인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

 

피부트러블 여드름발생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중요한 사항이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여드름원인을 제대로 알아보신다면 스스로 피부관리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수 있기도 합니다.

 

중요한 사항 제대로된 피부관리 피부트러블관리를 통해서 여드름 없애는 방법 실천하시는 부분 중요합니다.

 

 

 

 

여드름원인

 

여드름원인을 알아보신다면 일반적으로는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원인은 결국 수면부족,유전적요인,운동부족,스트레스 등으로도 발생하게 됩니다.

 

현상은 모공이 피지와 각질로 덮히기 때문이며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떨어져 나가야 하는 각질이 피부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면 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겨 과다한 피지로인해 모공이 막히기 때문입니다.

 

세면방법

 

세면방법을 살펴보신다면 일반 사람들과 비슷하게 하루 2~3회정도 여드름전용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외출후에는 먼지를제거하기 위해 세안을 해주는것을 기본으로하되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드름 전용비누를 사용하시고 비누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행구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짜는방법

 

실제로 여드름을 짜는것은 좋지 않는데 여드름을 짜고 난후에는 아무래도 피부모공이 넓어지고 흉터가 남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식생활

 

여드름피부의 경우 비타민 성분(B2,B6,시금치 양배추,해조류,표고버섯)이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고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도 여드름과는 무관하므로 안심해도 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은 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주의해야할 음식으로 음주,흡연,맵고,짠음식은 피하시는것이 좋고 여드름과 변비는 같이 병행하는경우가 많으므로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충분히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원인을 파악하시고 피부타입 피부특징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신후에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실천하시는 것이 중요한 피부관리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