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석류 피부관리 효과,석류 효능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12. 17. 15:55

석류 피부관리 효과 석류 효능

 

석류 효능으로 여러가지 여성분들께 상당히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석류 피부관리 효과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석류는 기원전 4,000년에서 3,000년 사이 황무지에서 자생하고 있었으며 인간이 처음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과실나무의 한종류 입니다.

 

석류가 특히 여성의 신체에 좋은 이유는 인공호르몬에 비해 수용성의 여성호르몬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여성호르몬의 역활은 여성을 여성답게 만드는 역활을 하는 대표적 호르몬 이며 이를 에스트로겐 이라 부르며 석류의 씨 1Kg안에는 10~18mg의 에스트로겐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석류에 포함된 에스트로겐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과 거의 흡사하므로 몸안의 수용체가 받아들이기가 용이하며 필요량 이외의 것들은 몸밖으로 배출되므로 인체에 유해한 점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40대 중반 이후부터 갱년기가 시작되며 이시기에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골다공증과 우울증,피부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를 보충해 줌으로써 여성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석류 피부관리 효과 석류 효능

 

1.피부탄력이 71% 증가 합니다.
2.근력이 88% 강화 됩니다.
3.체지방 (지방72%) 감소 합니다.
4.주름살 71% 감소 합니다.
5.복부비만 감소되며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습니다.
6.피부상처 치유능력이 61% 향상 됩니다.
7.피부상처회복 능력이 71% 증진 됩니다.
8.석류즙을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발귀꿈치 갈라짐과 무좀이 이 개선 됩니다
9.조그만 자극에도 안면 홍조 현상이 발생 되던것이 개선 됩니다.
10.새로운 머리카락의 생성 됩니다.
11.피부건조증이 개선 됩니다.

 

 

 

 

석류 나무의 종류는 약80여 가지 있으며 열매의 색깔은 빨간색 핑크색 자주색 황색 녹색등이 있으며 이중 널리 알려진것은 빨간색 이며 식용외 에도 껍질과 과실,잎등이 염색용 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피부관리를 위해서 석류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많이들 찾으시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