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폐암 초기증상 원인 폐암치료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7. 6. 16:38

폐암 초기증상 원인 폐암치료

 

폐암 초기증상이 아닌지 걱정하는 경우들이 있으며 특히 흡연은 폐암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발병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셔야할 부분이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에 걸릴 위험이 15~80배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폐암 증상의 경우 대기오염을 위시하여 환경이나 직업에 따른 여러 물질에의 노출을 원인 인자로 들 수 있습니다.

 

 

 

 

폐암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으로 석면, 크롬 등이 이에 해당하게 됩니다.

 

이런 물질의 노출에 더하여 흡연 습관이 있으면 폐암 발생에 상승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폐암증상의 원인으로 유전적인 소인, 호흡기 질환의 기왕력 등이 폐암원인과 관계가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의 경우 주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폐암초기증상은 감기 증상, 기침, 피 섞인 가래 혹은 객혈, 호흡곤란, 흉부의 통증, 쉰 목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폐암치료는 비소세포암과 소세포암에 따라 다르고, 또한 진단 당시의 병기(진행 상태)에 따라 예후가 달라집니다.

 

 

 

 

또한 폐암치료 시작 당시의 환자의 전신 상태 및 환자의 의지에 따라 치료를 선택해야 하므로 환자 개개인에 따라 최선의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세포암의 경우 항암제 치료가 표준 치료이며 국소적인 경우 항암 치료와 함께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