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커피가 미치는 영향,불면증,지능향샹,다이어트 효과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9. 6. 10:19

커피가 미치는 영향,불면증,지능향샹,다이어트 효과

 

많은 분들께서 커피를 상당히 즐기시고 계신 상황입니다.

 

매일 한두잔 정도의 커피를 드시는 경우들이 많으시며 커피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들은 다양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들은 다양한데 특히 커피를 드시는 분들의 경우 불면증에 힘들어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불면증은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 성분 때문입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카페인성분이 포함된 홍차, 콜라등도 마찬가지로 불면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불면증 원인

 

커피를 드시면 커피 성분중 하나인 카페인이 우리신체의 뇌에 작용하는 아데노신 수용체에 영향을 주게됩니다.

 

뇌세포가 활동을 하면 아데노신이 분비가 되는데 아데노신 수용체에 아데노신이 반응하면 피로감을 느끼고 졸립게 되는것입니다.

 

커피의 성분인 카페인은 뇌와 척추세포들의 활동을 억제하는 체내 화학물질인 아데노신의 활성을 떨어뜨립니다.

 

아데노신의 활성이 떨어지게 된다면 아데노신이 신경세포 활동 억제를 못해 신경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이것을 각성효과 라고 하며 바로 이것이 불면증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에는 아데노신 수용체 외 다른 여러가지 요소들로 인하여 졸리움을 느끼게 되며 이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자는 사람도 있고 불면증에 뒤척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가 마시는 커피의 성분중 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1.5%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능향샹 효과

 

커피가 인체에 흡수 되었을 경우 알칼리성 작용을 하고 순간적으로 지능을 향샹시켜주게 됩니다.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카페인과 비타민의 일종인 나이아신과의 상승작용으로 인해 자율신경을 자극하고 과다지방의 연소를 도우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소비를 증가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가 미치는 영향들은 여러가지 있어서 상당한 논란이 되기도 하지만 커피도 마찬가지로 과하면 부족한것만 못하니 하루 2~3잔 정도로 적절히 즐기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