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꿀피부 만드는 여드름관리 방법 4가지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8. 9. 10:05

꿀피부 만드는 여드름관리 방법 4가지

 

요즘처럼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지성피부의 경우 여드름관리를 제대로 해줘야 하는 상황인데 잘못된 여드름관리로 인해서 힘들어 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직간접적인 피해를 보게 되는경우가 많은데 특히 여드름관리 방법으로 잦은세안 상당히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관리 방법에 관해서도 잘못 전해진 정보가 많은 부분인데 여드름의 경우 사춘기 이후에 젊은사람에게 주로 발생하지만 중년이 되어도 피지의 분비가 많은 사람에게도 발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에는 땀샘과 기름샘이 있으며 땀과 기름이 혼합되어 크림상태가 되며 이크림 상태의 혼합물이 피부표면에 피지막을 형성하고 약산성을 띄는데 우리몸의 피부보호막의 역할이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땀의 분비량이 늘어 피부온도 상승을 막아주는데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피지분비가 과다하게 생산되어 배설량이 늘어나게 되어 표피로 배출되지 못하게되어 모공속에서 피지가 뭉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공이 막히고 그것이 세균과 결합하여 염증으로 발전하면서 여드름이 형성됩니다.

 

그외에도 특수 여드름은 주로 가려움을 동반해서 나타나는데 원인으로는 썬크림에영향 의한여드름,약품에의한 여드름,두드러기여드름,화장독에의한 여드름,신경성여드름등이 있습니다.

 

 

꿀피부 만드는 여드름관리 방법 4가지

 

1.세안방법

 

여드름피부의 경우에도 보통사람들과 똑같이 하루 2~3회정도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합니다

 

외출후에는 먼지를제거하기 위해 세안을 해주는것을 기본으로하되 너무잦은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세안을 하실때 여드름 전용비누를 사용하시고 비누찌꺼기가 남지않도록 깨끗이 행구는것이 중요합니다.                          

 

 

2.여드름 짜는 방법                                                    

 

여드름을 억지로 스스로 짜는것은 좋지 않으며 모공이 넓어지고 흉터가 남기 때문에 좋지않습니다

 

여드름을 짜게 되면서 2차 감염이 우려되므로 여드름을 짜야할 상황이면 전문 피부관리실의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식습관리

 

여드름피부의 경우 비타민성분(B2,B6,시금치 양배추,해조류,표고버섯)이 많은음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도 여드름과는 무관하므로 안심하시고 특히 자극적인 음식은 드시지 않는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음주와 흡연,맵고,짠음식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방법으로 여드름과 변비는 같이 병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여 동시에 관리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4.생활습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므로 항상 긍정적 사고를 가지시는 것이 여드름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과 여드름종류의 경우 상당히 복잡하고 다양하므로 어떤 여드름관리 방법이 가장 완벽하다고 할수 없으며 여드름을 완전히 없앤다는 것은 힘들고 꾸준한 피부관리를 통해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 만족할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