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점심식사후 잠올때,식곤증 조절방법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9. 2. 11. 19:44

점심식사후 잠올때,식곤증 조절방법

 

식곤증으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습니다.평소에는 그렇게 까지 잠이 오거나 졸음이 오지 않는데 점심식사후 밀려드는 졸음으로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하지만 식곤증 조절방법 제대로 알게 되신다면 점심식사후 잠올때 상당히 극복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점심식사후 어김없이 찾아오는 식곤증 직장인이나 공부중인 수험생들에겐 상당히 힘들고 극복해야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식곤증을 이겨내고자 점심식사를 거르는 것도 좋지 않고 식곤증 제대로 알게 된다면 아무래도 식곤증 조절방법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1.식곤증의 원인

 

우리의 신체 구조를 알아보신다면 우선 음식을 섭취 하게되면 우리신체는 소화를 원할히 하기 위해 체내혈액이 소화기관인 위장과 비장쪽으로 집중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우리뇌에서는 혈액부족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졸리운 식곤증이 찾아오게 되는것입니다

 

 

 

 

2.식곤증 조절방법 

 

식곤증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으로 먼저 음식물의 조절이 필요한데 특히 식곤증이 심한 음식으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비중이 높은 음식물 쌀,옥수수,고구마,보리,감자 등의 곡물류,바나나, 포도 등 당분함량이 높은것들를 섭취했을경우 신경전달물질인 세르토닌 분비량이 증가하여 식곤증이 심해질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식곤증 조절방법으로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소고기살코기, 돼지안심, 닭가슴,조개류와 해산물, 콩과 콩가공식품등을 섭취하게되면 세르토닌분비량이 감소하여 식곤증을 어느정도 조절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