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안개낀날 아침 운동 효과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12. 6. 13:18

안개낀날 아침 운동 효과

 

요즘 특히 아침 시간에 많은 안개가 끼게 되는 경우들이 많고 이때 아침 운동 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습니다.

 

안개의 발생원인은 대기중의 수증기가 이슬점 아래로 내려가 물방울이 되어 공기중에 떠 다니는 것이 안개 입니다.

 

공기중의 수증기의 양이 커지면서 대기의 포화량보다 수분이 더 많아지면 그 수분이 석출돼 대기중에 나타나는 것 이며 공기보다 더 가벼운 작은 물방울들이 모인것 입니다.

 

안개낀 새벽 아침시간 운동장이나 가까운 산책로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활기차게 운동을 하고 계신것이 보이는데 이런 안개 자욱한 아침 공기중 포함된 안개성분으로 인해 오히려 건강에 부작용이 오거나 운동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안개낀날 아침 운동 효과

 

오염된 공기
공기중에는 농약성분과 알데히드,황산염등의 인체에 유해한 입자들에 의해 오염되어 있으며 특히 황사 현상과 겹치게 된다면 오염도는 더욱 악화 되며 입자들이 안개의 발생과 함께 수증기와 결합 하게 됩니다.

 

산성안개
오염된 공기는 수증기와 결합하면서 산성안개를 만들게 되며 산성안개는 산성비보다 훨씬 오염도가 높으며 특히 호흡을 통해 인체에 바로 흡수되므로 건강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줍니다.

 

호흡기 질환
안개의 발생으로 인해 황사와 인체에 유해한 입자들이 공기중에 떠다니게 되어 이를 호흡기로 흡입하게 된다면 기관지,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커지게 되므로 노약자의 경우 특히 안개낀날의 운동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아침에 안개가 자욱한 날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야간에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데 일과를 마친후의 야간운동의 좋은점은 신체에 무리가 없으며 부상예방의 효과도 크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저녁식사로 보충한 칼로리를 유산소 운동으로 충분히 소화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게 된다면 체중감량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숙면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