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녹차효능,녹차 피부관리

시티자이대성부동산중개 2018. 11. 19. 09:19

녹차효능,녹차 피부관리

 

많은 분들께서 드시는 차 중에 하나가 녹차 입니다.

 

녹차를 즐겨 드시게 된다면 녹차를 마시고 난 후 녹차티백의 쓰임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녹차를 우려낸 물로 세안을 꾸준히 하게되면 피부트러블 치료 효과와 피지분비 억제 작용으로 여드름이 없는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녹차 목욕은 보습에서 살균 작용, 노화방지까지 있어 녹차의 효능은 피부에 있어서 는 값비싼 보약과도 같습니다.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피부속 독소를 흡수하면서 수분을 공급해주어 노화방지,잔주름,다크서클 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녹차 피부관리


1.피부의 수렴작용과 진정작용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어 줍니다.
2.피부 노화의 최대 적인 유해산소를 제거 시켜 피부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3.레몬보다 5~8배나 많은 비타민 C와 다량의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방지하고 기미나 주근깨의 형성을 억제해 줍니다
4.여드름 치료제인 비타민 A와 B2가 들어 있어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5.모공을 조여주는 타닌산과 세정력이 강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효능 녹차 피부관리


1.녹차를 마시고 남은 찻잎이나 티백 2~3 개를 차가운 물에 우려 냅니다.
2.세안 후 마지막에 녹차를 우려낸 물로 헹궈주며 녹차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 수 있도록 부드럽게 마사지 하 듯 헹궈줍니다.
3.하루동안 세안은 아침,저녁으로 2회 정도가 적당하며 피부트러블이 있는 경우 2주 정도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4.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심할경우 녹차팩을 병행 해주시면 더욱 효과를 볼수 있으며 요령은 마시고 난녹차티백을 차가운 물에 충분히 적셔준후 피부트러블이 있는 부위에 얹어 준후 10분 정도 지난후 떼어 줍니다.

녹차를 잘 사용 하여도 피부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